도부마스크와 도부라이프텍, 호흡보호구(마스크) 전문연구소 개소
도부마스크와 도부라이프텍, 호흡보호구(마스크) 전문연구소 개소
  • 정해권 기자
  • 기사승인 2021-04-08 10:15:57
  • 최종수정 2021.04.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도부마스크]
[이미지=도부마스크]

도부마스크(주)(KONEX, 227420)와 도부라이프텍㈜은 4월 5일 “아시아 호흡보호구 연구소(Asia Respirator R&D Center)”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COVID-19로 인해 공식 개소행사는 없지만, 국내 유일한 미국 NIOSH 및 FDA 인증 요건까지도 테스트할 수 있는 설비들을 갖춘, 아시아 최고수준의 호흡보호구(마스크) 전문 연구소다. 이미 연구소 인증은 완료되어 있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심사를 신청, 올해 8월경 공인 호흡보호구 성능 테스트 기관으로까지 승인을 받을 예정에 있다. 


연구소는 마스크 MB필터테스트기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의 헤파, 울파급 필터를 나노단위까지 측정이 가능한 TSI 장비와 FDA Surgical Mask 인증 기준 중 하나인 세균여과효율을 테스트할 수 있는 BFE기, 마스크 착용 시 호흡에 따른 누설율을 측정할 수 있는 테스트기 등 대표적인 마스크 성능 측정설비들을 갖추어서 국내 시험검사기관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테스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마스크용 부직포와 의료인용 호흡기보호구에서는 세균여과효율 테스트 수치를 인증조건으로 요구하고 있어서, 마스크 제조업체들은 이를 위해 추가적인 시험기관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따라서, 마스크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이러한 테스트를 원스탑으로 진행함으로써 시간적으로나 인증 신뢰도면에서나 수준 높게 진행할 수 있는 “아시아 호흡보호구 연구소”의 활용도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연구소는 미국 NIOSH 및 FDA 인증 요구 항목까지 테스트할 수 있는 장비들도 갖춰, 명실상부하게 전세계 모든 마스크 제품 인증기준 충족 여부를 시험, 검사하는 공인 시험기관으로의 자리매김을 준비하고 있고, 도부마스크와 도부라이프텍은 이러한 아시아 최고 수준의 연구설비를 십분 활용, 전세계 최고 수준의 호흡보호구도 개발할 계획에 있다. 


도부라이프텍 김일순 회장은 “아시아 최고의 호흡보호구 연구소를 개소할 수 있게 되어서 무한한 자부심을 느낀다. 연구소를 향후에는 전세계 모든 인증기관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시험검사기관으로 자리매김시키고, 연구역량을 키워 도부가 생산하는 모든 호흡보호구 제품들도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이 될 수 있게 만들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정해권 기자]
 

 

love100mg@wikileaks-kr.org